고객센터

Q&A

A. ICU의 환자 비율은 1:1이고 외과/일반병동은 1:4~5 이기 때문에 전임간호를 할 수 있는 환경이 됩니다.
A. 근무형태 및 병원배치는 이력서에 따라 다릅니다. 저희 병원은 3교대를 기준으로 하여 주 46시간으로 분류하고 있습니다. 초과수당은 1.5배
A. 연차는 매년 30일간의 유급 휴가가 나오고 5~10일정도의 공휴일도 있습니다.
A. 아니요. 반드시 사우디 현지에서 사우디 간호사 시험을 보셔야 간호사로 일하실 수 있습니다.
A. 이 부서는 남성 환자들을 전문적으로 치료/수술하는 부서라고 보시면 됩니다. 다른 말로는 Male Surgery라고 한다고 합니다.
A. Single Status가 원칙이기 때문에 배우자 및 자녀 동반은 가능하지 않습니다.
A. 아니요, 현재로서는 임산부는 지원이 불가능합니다.
A. 여권은 사우디 아라비아의 이민법에 따라 (Government Relations) 정부 관계 부서에 보관됩니다. 외국인 직원에게는 거주자 증명서 또는 Iqama(이까마) 거주증이 제공됩니다. 외국인 직원은 해외 여행시 거주증을 (Government Relations) 정부 관계 부서에 제출한 뒤 여권을 받습니다.
A. Iqama(이까마)는 거주 허가증으로 이것을 통해 고용이 되시고 거주 권리도 생기십니다. 또한 은행 계좌를 개설하실 때 Iqama가 필수이며 다른 많은 공적 용도로 사용됩니다. 사우디에 계실 때 신분증으로 통용되니 거주하시는 동안에는 항상 소지하셔야 합니다. 불시에 Iqama를 보여달라 할때도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고 항상 소지하세요.
A. 사우디 아라비아는 이슬람 율법에 따라 소득세, 부가세, 법인세 등 세금 체계가 없습니다. 한국에서도 이중과세방지협정에 따라 세금을 부과하지 않습니다. 사우디 내의 모든 소득에는 적용되는 세금이 없으십니다.
A. 개개인마다 다르지만 보통 하루에서 일주일정도의 오리엔테이션 기간이 있고 그 후에는 3개월간의 수습기간 (Probation Period)가 있습니다.
A. 병원에서는 영어를 사용합니다. 대부분의 환자들은 아랍어만 사용하기 때문에 환자와 간호사의 소통을 위한 통역사분들이 병원에 근무하고 계십니다.
A. 네. 직원들은 치과치료와 미용 및 성형 목적의 치료를 제외하고 예방접종을 포함한 모든 의료서비스를 무료로 받을 수 있습니다.